생생정보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맛집 능이오리해신탕_덕수궁 위치 정보

2021.01.26 방송 KBS 2TV 생생정보 맛집 오늘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맛집 능이오리해신탕_덕수궁 위치 정보

요즘은 1인 가족도 많고, 꼭 1인 가족이 아니더라도 간편함을 위해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분들이 많이 늘었어요. 게다가 코로나 19까지 겹치는 바람에 외식하는 것도 부담스러운 상황이 되다 보니 진정한 배달의 민족이 되어 가고 있죠. 저도 배달 앱을 이용해서 간간히 시켜먹기도 하는데요. 주로 치킨이나 피자 같은 것들을 위주로 하지만 요즘은 안 되는 것 빼고 다 된다는 배달의 시대잖아요? ㅎㅎㅎ 그중에서도 이색적인 배달 메뉴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해신탕이라는 말을 처음 듣고 그 의미를 알았을 때 정말 잘 갖다 붙였다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었는데요. 나중에 맛을 보고 나서는 약간의 코웃음을 쳤던 것을 후회했어요. 먹고 나서 정말 든든하고 힘이 나는 것을 느꼈거든요 ㅎㅎ;; 이런 해신탕도 배달을 통해 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네요~!

1. 능이오리해신탕 주재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에 위치한 덕수궁에서는 능이 오리 해신탕도 배달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셨어요. 집에서 배달로 시켜먹는 해신탕이라... 신선한데요?ㅎ 

큼지막한 전복문어각종 해물을 넣어 신선함을 더했고, 여기에 다양한 버섯은 덤입니다! 덤이라고 하기엔 언뜻 보기에도 아주 좋은 버섯들인 것 같은데 말이죠~ ㅎㅎ

이름에도 나와 있듯이 능이 오리 해신탕!! 이것의 주인공은 단연 오리겠죠~ ㅎㅎ 아주 실한 오리도 빠지지 않고 잘 들어가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특히나 코로나 19로 면역력에 대해 한껏 민감한 이 시기에 아주 제격인 보양식이네요.

부드럽고 담백한 맛으로 어른들은 물론이고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고 하는데요. 한 입에 허기도 채우면서 건강까지 채울 수 있는 능이 오리 해신탕입니다. 

 

 

2. 능이오리해신탕의 특별한 버섯

이 음식이 더욱 특별한 것은 바로 노루 궁뎅이 버섯이 들어갔기 때문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은 물론이고 소화에도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3. 능이오리해신탕 준비 과정

큰 냄비에 다양한 약재를 깔고 그 위에 오리를 넣어주는데요. 이때 1주일간 정성 들여 직접 말린 수제 홍삼을 오리 사이사이에 넣어 주는데요. 수제 홍삼은 천연 조미료 역할도 하면서 국물에 깊은 맛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마지막으로는 능이버섯 우린 물을 넣어주게 되는데요. 그냥 능이버섯을 같이 넣게 되면 오리 본연의 맛을 해칠 수 있는데 능이버섯 우린 물을 넣게 되면 오리의 누린내도 잡을 수 있고 풍미를 한껏 끌어올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4. 능이오리해신탕 배달앱 주문

드디어 덕수궁으로 능이 오리 해신탕 주문이 들어왔네요. 대체 이것이 어떻게 배달이 가능한 지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일회용 용기에 꼼꼼하게 담아서 배달을 하시는데요. 식당에서 먹을 때 볼 수 있는 밑반찬이나 재료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는 모습입니다. 다른 것이 있다면 밑반찬 리필이 안 된다는 정도겠네요.

재료는 같아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경우가 허다하잖아요. 그래서 약간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덕수궁에서는 요리하는 방법을 안내 전단으로 함께 보내기 때문에 그대로 읽고 따라 하시기만 하면 요리 곰손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

처음부터 배달을 했던 곳은 아니라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다고 하는데요. 지금도 손님들의 말씀에 귀 귀울이며 열심히 개선해 나가고 있다고 해요.

 

 

그중 한 가지 예는 바로 전복인데요. 분명히 아주 신선하고 싱싱한 전복인데 배달을 했을 때는 전복이 죽어있어서 그 맛이 한층 더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전복을 담은 용기에 바닷물을 같이 담아 보내드리기 때문에 집에서도 살아있는 전복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5. 영양 흑미죽 서비스

능이 오리 해신탕을 열심히 먹고 배도 채웠지만 한국인은 어쩔 수 없이 밥이 당기기 마련이잖아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몸에 좋은 것만 넣어서 만든 영양 흑미 죽을 서비스로 드린다고 해요. 맛있게 드시면 되겠죠? ㅎㅎ

혹시라도 배가 너무 불러서 못먹겠다 싶어도 어차피 배달을 했기 때문에 집 냉장고에 잘 보관해 뒀다가 나중에 꺼내먹어도 되니 버리지 않아도 되고 참 좋은 것 같아요. ^^

6. 메뉴 & 가격

  • 만수무강탕(4~5인분) - 오리, 전복, 능이버섯 : 150,000원
  • 능이 해신탕(3~4인분) - 오리, 해물, 능이버섯 : 100,000원
  • 황제 버섯탕(4~5인분) - 오리, 전복, 능이버섯 : 130,000원
  • 해신탕(3~4인분) - 오리, 해물, 야채 : 80,000원
  • 전복 백숙(2~3인분) - 오리, 전복 : 50,000원
  • 유황오리 훈제- 대(3~4인분) : 38,000원 / 중(2~3인분) : 28,000원
  • 새우튀김 10,000원
  • 약밥 10,000원

 

 

7. 영업 정보

  • 상호 : 덕수궁
  • 연락처 : 031-252-5789
  • 신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123번길 115
  • 구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34-5
  • 영업시간 : 오전 10시 ~오후 9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