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강원 속초시 영랑동 맛집 5단 조개찜, 조개구이_조개상회 위치 정보

2021.02.04 방송 KBS 2TV 생생정보 맛집 오늘 강원 속초시 영랑동 맛집 5단 조개찜, 조개구이, 대하구이_조개 상회 위치 정보

여름휴가로 떠나 만나는 바다도 좋지만 저는 겨울 바다가 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서 조금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바닷가 근처에 살지 않기 때문에 바다를 보러 가려면 큰 마음먹고 시간을 내서 가야 하는데 이놈의 코로나 19... (ㅂㄷㅂㄷ) 뭐.. 딱히 코로나 아니었더라도 먹고살기 바쁘다 보니.. ㅎㅎ 그런 여유를 가져본지도 꽤 오래됐네요. 

어쨌든 바닷가에 놀러가서 빼먹고 오면 아~~ 주 섭섭한 것이 있죠! 조개구이!! 조개찜!!! 저의 최애 음식입니다 ㅋㅋ 방송 보는데 아주 그냥... 마음은 벌써 저기 가있더라고요 ㅠ_ㅠ 위치 궁금하시죠? ㅎ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의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명당에 위치한 이곳은 조개상회라는 곳인데요. 5단 조개찜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입구에서 가장 먼저 반겨 주는 것은 갖가지 조개들이 들어가 있는 수족관인데요. 그냥 보기에도 아주 실한 놈들이 가득하더라고요~ ㅎ

1. 5단 조개찜 구성

주문을 하면 5층 석탑을 연상케하는 높이의 5단 조개찜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맨 위부터 천천히 살펴보자고요

  • 1단 : 감자떡, 만두, 새우, 밀전병, 오징어순대, 소시지, 완두콩
  • 2단 : 크림소스 키조개, 토마토소스 키조개
  • 3단 : 가리비 콘치즈
  • 4단 : 꽃게찜
  • 5단: 생합, 석화, 홍 가리비, 돌조개, 홍합, 바지락

속초에는 오징어순대와 감자떡도 유명하잖아요~? 이것들을 조개찜과 같이 즐기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 끝에 1단 메뉴에 같이 넣게 되었다고 하네요.

 

 

5단에 들어가는 조개찜은 6가지의 조개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계절에 따라 조개의 종류는 변동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뭐든 제철에 맞는 것을 먹는 것이 제일 맛있으니까용~ ㅎ 다양하고, 색다르게 즐길 거리가 많은 구성이죠?! 솔직히 남성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웬만한 여성분들의 취향 저격은 제대로 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ㅋㅋ

2. 조개 해감 비법

직접 시식을 한 피디님께서 느끼셨던 것 중에 가장 큰 것은 해감! 육질도 더 부드러운 듯하고 조개 잡냄새도 없어서 그렇게 느끼셨다는데요. 조개도 비린내가 꽤 나죠. 그래서 못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다른 손님들도 냄새가 하나도 안 난다고 입을 모아 칭찬할 정도라니... 비법이 따로 있겠죠~?!

그것은 사장님이 3년 동안 연구한 그것, 커피!

소금에 절인 생선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쌀뜨물이나 씁쓸한 녹차를 넣어서 비린내 제거를 하는 것에서 응용을 했다고 하는데요. 커피에도 쓴 맛이 있으니 한 번 넣어보면 어떨까 싶었던 생각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하네요. 커피로 조개를 해감하면 비린내 제거는 물론이고 짠맛까지 내려준다고 합니다. 

플러스! 매일 아침 주문진에서 도착하는 싱싱한 조개들을 하나하나 살펴서 깨진 조개나 죽은 조개는 모두 걸러내는 정성까지~

3. 해물 짬뽕 라면

5단 조개찜이 5단이 아니었다? 그 비밀은 가장 아래에 있는 5단 조개찜을 들어내면 보이게 되는데요. 맛있게 5단 조개찜을 즐길 동안 맨 아래에서 해물 짬뽕 육수가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었다는 사실!

 

 

조개찜이 맛있기는 하지만 너무 한 가지 음식만 먹으면 물릴 수도 있잖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미리 딱 대기하고 있는 해물 짬뽕 육수입니다! 여기에 라면 사리를 딱~!!! 넣어서 먹으면 마무리 음식으로 아주 제격이겠죠. ^^

4. 해물 짬뽕 육수 재료

육수에 들어가는 기본 재료는 무, 건새우, 표고버섯, 생홍합, 고춧가루인데요. 이렇게만 해도 칼칼하고 시원한 육수가 만들어지지만 여기에 구운 파와 양파를 넣어서 육수의 천연 단맛을 올려준다고 해요. 일반 설탕을 써도 되지만 조금 더 맛이 좋은 구운 파와 양파를 고집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2시간 동안 끓이고 재료가 충분히 우러나오면 육수만 걸러내는데요. 여기에 조금 더 양념을 추가한 다음 열흘간 숙성해서 손님상에 나갈 때 비법 양념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연휴에 다 내팽개치고 달려가고 싶다는 생각을 엄청하면서 쓴 글이네요... 꼭 가고 싶어요 ㅠ_ㅠ

5. 메뉴 & 가격

★ 조개구이

  • 4단 - 58,000원 ( + 대하구이 : 80,000원)
  • 3단 - 48,000원 ( + 대하구이 : 70,000원)

★ 조개찜(용궁 찜)

  • 5단 - 65,000원 
  • 4단 - 55,000원
  • 3단 - 45,000원

★ 조개 전골

  • 대 - 65,000원
  • 중 - 55,000원
  • 소 - 45,000원

 

 

6. 영업 정보

  • 상호 : 조개 상회
  • 연락처 : 033-633-0914
  • 신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 해안길 255
  • 구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48-171
  • 영업시간 : 월~목 (오후 1시 ~ 새벽 1시) / 금~일 (오후 1시 ~ 새벽 3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