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업소용 가정용 난방기 전기 히터 난로 스토브 온풍기 내돈내산

사무실 업소용 가정용 난방기 전기 히터 난로 스토브 온풍기 내 돈 내산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부터 발난로가 없으면 도저히 견딜 수 없을 만큼 추운 사무실에서 일을 하고 있어요 ㅎ 사무실 구조가 조금 특이하게 되어 있어서 에어컨을 틀어도 옹알씨 자리에는 선풍기를 따로 가져다 놓아야 할 정도거든요. 히터 역시 틀어도 옹알씨쪽으로는 공기가 데워진다는 느낌이 전혀 없어서 고민을 하고 있었어요. 

12평 정도 되는 사무실인데 히터를 돌려도 크게 따뜻해진다는 느낌도 없고, 그 정도의 느낌을 받으려면 꽤 오랜 시간을 가동해야 하거든요. 성능도 가성비도 좋지 않은 빌트인 냉난방기를 쓴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나...

어쨌든 여차 저차 해서 옹알씨 전용 히터를 하나 사야 하나.. 하고 고민을 하며 서칭 하던 중에 찾은 전기 히터 난로!

퓨리 윈드 전기히터라는  3단으로 된 난로인데요. 온풍도 같이 되는 것을 찾았는데 찾고 나서 조금 고민이 있었어요. 사용하고 있는 발 난로가 고장 난 것이 아니라서 굳이 난로까지 필요할까 싶었죠. 그래서 고민 고민...

그래서 더 꼼꼼하게 이것저것 따져보았던 것 같아요 ㅎ

일단 내돈내산 인증 먼저 하고 아주 자세하게 설명 들어갈게요!

1. 사무실 가정용 난방기 가격

상품 가격은 257,000원이라고 나와 있지만 자체 쿠폰 할인 십만 원 (100,000원)이 들어가서 실제로 결제한 금액은 157,000원입니다. 상품 주문할 때 자세히 보시면 리뷰 약속 할인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있는데요. 이걸 선택하면 1,000원을 더 할인받을 수 있어요! 땅을 열심히 파고 파도 이제는 10원도 찾을 수 없는 세상이니까 1,000원도 큰돈이죠. 리뷰는 간단하게 써도 되니까 1,000원 할인, 잊지 말고 꼭 받으세요!!

아직 구매확정도 누르지 않고 쓰는 따끈따끈한 신상 리뷰 시작합니다!! 눈 크~게 뜨세용 ㅎ

별 다른 연락을 받은 것은 없었는데 화장실 다녀오려고 사무실을 나서다 문 밖에 외롭게 서 있던 아이..  사무실에 불도 켜져 있었는데... 밖에서 보이는데... 문 똑똑 한 번 없었는데.... 아마도 택배기사님께서 많이 바쁘셨던 모양이에요... ㅋ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알림을 받고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경동택배로 발송을 하셨더라고요.제가 알기로는 경동택배는 부피가 큰 것들을 전용으로 취급하고 있는 화물 택배회사여서 이것도 어느 정도 크기가 있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더 큰 박스에 옹알씨에게 안으로 들일 것을 부탁했습니다.

상자에도 안내되어 있듯이 일반적인 물품이 아니기 때문에 교환이나 반품을 위해서는 제품 박스가 꼭 필요합니다!

충분히 이것저것 확인도 하시고 가동도 해 본 다음에 버리셔도 늦지 않으니 성급하게 박스를 막 찢는다거나 버리지는 마세요~ 나중에 후회하십니다 ㅎㅎ

보다 안전한 배송을 위함일까요? 박스 개봉을 시작하고 보니 2중 박스 포장이 되어 있더라고요. 덕분에 보관해야 할 박스가 하나 더 늘었네요 ㅎㅎㅎ

두 번째 박스를 열면 본체가 나옵니다. 제품의 안전을 위해 아주 두꺼운 스티로폼이 양쪽에 하나씩 끼워져 있어요. 그래서 상자에 아주 짱짱하고 딱 맞아 움직임이 1도 있을 수가 없어요 ㅎㅎ 배송 중에 흔들림으로 인한 파손이나 고장이 있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이것도 버리지 마세요~ 혹시 모르니까요 ㅎ

어쨌든 너무나도 당연하게 그 안에는 비닐에 곱게 쌓여 있는 히터가 들어 있습니다 ㅎ

박스에서 꺼내 비닐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앞쪽에 스펀지가 3개가 끼워져 있었는데, 이 역시 배송 중에 있을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끼워놓은 것 같아요. 또한 히터 내에 있는 발열체를 고정하는 용도로도 쓰인 것 같습니다.

저의 생각이지만... 아마 맞을 거예요 ㅎㅎ

너무 당연한 얘기이긴 하겠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니까 잔소리 타임~!

이 스펀지들은 동영상처럼 꼭 빼주고 사용하셔야 해요~!! 쏙~쏙~쏙~ 3개만 딱 빼주면 끝!

이쯤에서 상세 설명이 들어가 줘야겠죠? ㅎㅎ 사진에도 나와 있지만 한 번 더 알려드릴게요~ ^^

제품 상세 내용

  • 제품명 : 3단 카본 온풍 팬히터(전기스토브)
  • 모델명 : HY-750
  • 색상 : 블랙(이라고 나와 있지만 화이트 면적이 더 많아요 ㅎㅎ)
  • 정격전압 : 220V-60Hz
  • 소비전력 : 2914W (사이트에는 3000W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 사이즈 : 가로 70m, 세로 76cm
  • 제조국 : 중국
  • 제조년월 : 2020년 9월 (사이트에는 10월이라고 나와 있는데 제가 받은 건 9월이네요.)

한 달에 79,000원의 전기료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이것이 몇 시간을 가동했을 때의 기준인지는 모르겠어요. 아무리 찾아봐도 그런 정보는 없네요... 직접 사용을 해보고 난 후에나 알 수 있을 듯... 어쨌든 저는 사무실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를 한 것이라 산업용 전기이기 때문에 일반 가정용 전기보다는 전기세가 쌀 거라는 것에 조금 위안을 삼았네요 ㅎ

박스에서 본체를 꺼냈다고 끝이 아니에요~!

박스 안쪽 바닥을 확인해 보시면 그 안에 사용설명서와 함께 바퀴가 들어 있습니다. 이미지에 보이시는 대로 바퀴도 박스에 끼워져 있기 때문에 대충 훑어보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이니까 꼼꼼하게 확인하고 꺼내 주세요 ㅎㅎ

어!!! 왜 난 바퀴가 없지??????? 하고 고객센터 전화하시는 일은 없길 바라는 마음에 말씀드려요 >ㅁ<ㅋㅋ

히터를 잠시 눕혀 보시면 하단에 바퀴를 고정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지 않아요. 손만 사용해서 쉽게 돌리고 고정시키고 다시 돌려서 꽉 조여주시기만 하면 쉽게 끝나는 부분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그래도 혹시 어려워하실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친절하게 동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ㅎㅎ

보시면 진짜 손쉽게 바퀴 설치가 가능하다는 걸 아실 수 있어요 ^^

바퀴 부착 후에 잘 움직이는 지도 확인해봐야겠죠~ 보시는 대로 상단 부분을 손으로 잡고 쉽게 움직일 수 있어요. 원하시는 위치에 잘 가져다 놓을 수 있겠죠? ^^

바퀴가 처음에는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들어서 불량인가 싶었는데 조금 더 왔다 갔다 하다 보니 움직이는 데는 문제가 없어서 이것도 합격! ㅎ

코드가 안 보여서 어디 있나 하셨죠? 히터 오른쪽 하단에 따로 코드함이 있어요~ 그 안에 코드가 숨어 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있으니 사용하지 않을 때는 깔끔하게 코드함에 선을 정리해서 넣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사용하실 때는 코드함 윗부분에 홈이 있으니 그쪽으로 선을 빼고 난 후에 코드함 문은 꼭 닫아주시면 아주 깔끔~!!

참고로 코드 길이는 1M가 조금 넘어요 ㅎ

선까지 쭈욱~ 빼서 본 정면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에 온풍이 나오는 곳이 있는데 꼭 저 부분에서만 바람이 나오는 건 아니에요. 제가 느끼기에는 상단 부분 전체에서 바람이 다 나오는 것 같았어요. 

바람 잘 나오는지도 확인~!

온풍 2단으로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휴지가 나풀나풀~ ㅎ 참고로 동영상에서 들리는 소리는 온풍기 소리가 아니라 사무실 소음이에요~ 히터는 전혀 시끄럽지 않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히터 오른쪽을 보시면 조작부가 있어요. 위쪽부터 순서대로 타이머, 온풍 버튼, 램프 버튼입니다.

버튼이 많다면 많을 수도 있는데 옆에 간단하게 그림이 있어서 이해하고 조작하시는 데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실 거예요~ ^^

 
 

타이머

  • 연속 기능
  • 30분 단위
  • 최대 180분까지 타이머 설정 가능

온풍 버튼

  • 검은색 버튼
  • 오른쪽 Ⅰ → 1단 바람
  • 왼쪽 Ⅱ → 2단 바람
  • 가운데 ○ → 온풍 정지

램프

  • 난로 1단 : 첫 번째 빨간 버튼만 오른쪽으로 → 두 번째 발열체 On
  • 난로 2단 : 두 번째 빨간 버튼만 오른쪽으로 → 첫 번째, 세 번째 발열체 On
  • 난로 3단 : 첫 번째, 두 번째 빨간 버튼 모두 오른쪽으로 → 전체 발열체 On 

램프 소비 전력량

  • 1단 : 1000W (약, 중앙 램프)
  • 2단 : 2000W (중, 상하 램프)
  • 3단 : 3000W (강, 상중하 램프)

카본(탄소) 섬유발열체로 사용했기 때문에 가동 시 불꽃이 일어나지 않아 냄새와 연기가 나지 않는다고 해요. 열효율도 매우 좋고 카본 발열체의 온도가 최대 420도까지 올라간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ㅎ

평소에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실 때는 먼지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덮개 같은 것을 씌워놓으실 수도 있지만 전기 히터 난로를 사용하실 때는 꼭 제거한 후 사용하셔야 해요~!!!

위쪽으로도 바람은 물론 열기가 나오기 때문에 아무리 짧고 얇은 것이라도 씌워져 있다면 바로 불이 날 수도 있어요!! 안전제일!!! 을 외치면서 주의점 하나 더 말씀드릴게요!

사이트 상 안내에는 2구 이하 멀티탭 사용 권장이라고 나와 있기는 하지만 소비전력 W가 클수록 멀티탭 사용은 하지 않은 것이 기본이죠! 아무리 2구짜리 멀티탭이라고 하더라도 히터와 기타 다른 것을 동시에 멀티탭에 꽂아놓고 사용한다면 화재의 위험은 몇 배로 뛸 거예요. 그러니까 꼭 히터처럼 소비전력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실 때는 꼭 단독으로 사용하시라는 당부를 드리는 바입니다!!! 

제가 실제로 며칠 사용해본 결과, 소음도 없고, 냄새도 안 나고 정말 따뜻하고 좋더라고요 ㅎㅎ 무엇보다 틀고 나서 얼마 안 되면 온기가 돈다는 게 확 느껴져서 더 좋았어요. 이거 구입하고 나서 사무실에 빌트인 되어 있는 냉난방기는 한 번도 안 켜고 있어요. 

제가 해보진 않았지만 사이트 내에 안내되어 있는 것을 보니까 옆으로 살짝만 기울어져도 램프가 꺼지더라고요 ㅎㅎ 혹시라도 사용 중에 히터가 넘어지게 되면 자동 전원 차단 기능도 있고, 거기에 과열 방지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으로 과열될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멈추도록 제작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더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가정용으로도 쓰시는 분들이 계시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저는 전기세가 걱정돼서 그렇게까지 추천은 드리지 못할 것 같고, 산업용 전기가 가능한 곳이라면 적극 권장해 드리는 바입니다 ㅎㅎ

제 내 돈 내산 리뷰 참고하셔서 혹시라도 구매하신다면 조심히, 안전히 사용하셔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