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베란다 큰 창문 바람막이 방풍비닐커튼 뽁뽁이 에어캡 외풍 우풍 차단 단열용품

겨울 단열용품 베란다 창문 방풍비닐커튼 문풍지 뽁뽁이 바람막이 에어캡

 

저와 옹알씨가 살고 있는 집은 외풍이 정말 장난이 아니랍니다. 자려고 암막 커튼을 치고, 방문도 꼭 잘 닫아주고 침대에 누워있으면 점점 코가 차가워지고 시려지는 경험을 할 수 있죠... 전기장판 덕에 등은 따땃하고 외풍으로 인해 코는 시원하다 못해 시려서 냉방과 난방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어요 ㅠ_ㅠㅋㅋㅋ

암막 커튼이 방풍 효과도 있다고 해서 혹시나 싶어 일부러 암막으로 산건데 효과가 없고...  일전에 소개해드린 창문 틈새 바람막이 스티로폼 패드 실패 후 다시 폭풍 검색을 하기 시작했어요.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하시구용~

rookiestory.tistory.com/129

 

겨울 단열용품 우풍 외풍 차단 창문 틈새막이 방풍 패드 내돈내산

겨울철 바람 막는 단열용 우풍 외풍 차단 창문 틈새막이 스티로폼 패드 찬바람이 싸늘하게~ 뼛속 깊이 파고드는 계절이 돌아왔어요 ㅎㅎ 그 말은 곧 우리는 열심히 월동 준비를 해야 할 시간이

rookiestory.tistory.com

결혼 전에 자취하던 집에도 거실에 아주 커다란 창문이 있어서 고민하고 찾아보다 창문 전체를 덮어버리는 큰 비닐을 구매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건 그냥 비닐이 있고 뽁뽁이가 있는 게 있어서 잘 봐야 합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전 뽁뽁이가 있는 걸 추천드려요!

어쨌든 저는 한 번 구매를 해봤었기 때문에 일단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고민해야 할 부분은 어디가 더 저렴한가, 우리 집 창문에 잘 맞는 사이즈를 찾는 것!!

비슷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 비교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는 했는데 어쨌든 나름대로 저렴한 가격에 샀다는 기쁨을 누리며~ 옹알씨와 저의 따뜻한 코를 위해 하루빨리 도착하길 기다렸다지요 ㅎㅎ

본격적인 안내를 드리기 전에 오늘도 필수 코스는 진행하고 가야겠죠? ㅎ

내 돈 내산 인증샷!! 빠밤!

큰 창이 3개......ㄷㄷㄷㄷㄷㄷ 그리고 옷방에 작은 창문용 하나까지. 총 4개를 구매했어요. 양면테이프가 기본으로 있지만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절대 양면테이프만으로는 안 된다는 걸 알기 때문에 벨크로까지 추가 구매했어요. 

여름에는 비닐을 떼고 있을 수도 있으니 처음부터 벨크로로 해서 찍찍이로 붙였다 떼었다 하시는 게 편합니다. 

글 쓰면서 찾아봤더니 가격은 아직 그대로더라고요 ㅎㅎ 이런 건 판매처가 많아서 경쟁이 심하니 큰 폭으로 오를 것 같지는 않다는 저의 어쩌고 저쩌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당 ㅋ

주문하고 3일째 되는 날 택배가 도착했어요. 다른 택배들 틈에서 이리저리 막 굴러다니며 뽁뽁이가 상하진 않았을까 걱정하며 포장지를 뜯어내 보았습니다~

겉으로 봤을 때는 딱히 손상, 파손 이런 건 보이지 않았어요. 자세히 보시면 일반 뽁뽁이보다 더 촘촘하고 더 두꺼워서 뽁뽁이가 쉽게 터지지 않아요~ 이건 제가 미리 사용 경험이 있기 때문에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어요 ㅎㅎ 믿으세용!

 

함께 동봉된 양면테이프..... 넘나 얇은... 힘도 없는......... 이거 접착력이 정말 약하기 때문에 사용 안 하시는 걸 강력히 권고드립니다. 사진에 보이는 양면테이프는 제일 작은 사이즈예요. 저거보다 3배 정도 되는 크기의 양면테이프를 가능한 한 많이 준비하시라고 또 한 번 강조드리는 바입니다!!!! ☆별표 백만 개!!★

같이 온 레이스...........

판매자 설명에는 화사한 집안 인테리어를 위한 기본 발란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화사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바로 폐기처리... 아핫 ㅋㅋ

제품 상세 내용이 궁금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정리 한 번 해드릴게요~

  • 소재 : PVC
  • 색상 : 투명
  • 용도 : 창문형
  • 사이즈 1 : 120cm x 110cm(지퍼 오픈 → ⊂형)
  • 사이즈 2 : 150cm x 120cm(지퍼 오픈 → ⊂형)
  • 사이즈 3 : 180cm x 150cm(지퍼 오픈 → ⊂형)
  • 사이즈 4 : 200cm x 120cm(지퍼 오픈 → ⊂형)
  • 사이즈 5 : 300cm x 120cm(지퍼 오픈 → ⊂형)
  • 사이즈 6 : 200cm x 165cm(지퍼 오픈 → ∩형)
  • 사이즈 7 : 300cm x 165cm(지퍼 오픈 → ∩형)

참고로 사이즈 1 (120cm x 110cm) 제품은 테두리 마감이 없다고 하네요. 작은 창문용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체크하시는 게 좋겠죠~?

저는 무지막지한 창문 사이즈를 자랑하는 집에 살기 때문에...(-_-) 사이즈 7번으로 3개, 사이즈 3번으로 1개를 구매했습니다. 

저한테 중요한 것은 방풍 잘 되는 비닐!!!! 환기를 위한 지퍼가 잘 되는지도 체크!! 

이 부분은 간혹 불량이 있다고 해요. 설치 끝나고 나서 확인하면 테이프가 덕지덕지 붙어 있기 때문에 반품이나 교환도 힘드니까 지퍼가 불량인지 아닌지 꼭! 꼭!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저희 집 컴퓨터 방이에요.... 창문 쪽으로 컴퓨터들이 위치해 있는데 저 앞에서 5분만 앉아 있으면 찬바람에 손이 꽁꽁꽁~! 발이 꽁꽁꽁~! 겨울바람을 실내에서 한껏 만끽할 수 있답니다 ㅋㅋㅋ

원활한 작업을 위해 걸리적거리는 것들은 일단 모두 치우고 설치 전 휑한 창문 샷을 찍어 보았어요. 

이번에도 열 일 중이신 옹알씨.... ㅋㅋ

창문이 워낙 크다 보니 안방과 거실은 둘이 낑낑거리며 하느라 사진 찍을 여유가 없었는데 세 번째이기도 하고 다른 곳보다는 창문이 그래도 좀 작다며 혼자 자신 있게 해 보겠노라를 외치셔서 저는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를 주문처럼 외워주며 사진만 찍었네요 ㅋ

벨크로를 주문을 하긴 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판단 미스로... 모자랐어요..... 또........ ㅠ_ㅠ

별 수 없이 동봉되었던 양면테이프를 두 겹으로 붙이면 괜찮지 않을까라는 멍청한 생각을 하고 진행을 해보았다지요. 과연 잘 붙었을까요????? 아니죠.... 그랬으면 제가 위에서 저 양면테이프 약하다고 악평을 늘어놓지는 않았겠죠 ㅋㅋ

 

접착 작업은 혼자한다해도 비닐 붙이는 작업은 혼자 못해요~ 창문이 너무 커서 .. ㅋ

최대한 짱짱하고 쫙 펴질 수 있게 잘 붙여주세요. 하지만 너무 많이 당기면 오히려 더 빨리 떨어질 수 있으니까 적당한 힘 조절이 필요합니다! 이건 해보시면 무슨 느낌인지 딱 감이 오실거예요 ㅎㅎ

뭐.. 어쨌든 벨크로로 붙인 건 이렇게까지 꼼꼼하게 눌러주지는 않았었는데 일단은 불안한 마음에 잘 붙으라고 꼼꼼하게 꾹꾹 눌러주는 옹알씨입니다 ㅋ

완성된 모습이에요. 이 방은 창문 사이즈가 참으로 애매해서 그냥 안방과 거실 창문 사이즈에 맞춰서 똑같은 걸 주문했더니 세로 길이는 맞는데 가로길이가 많이 남는 모습입니다. 

불필요한 부분은 자르고 사용하셔도 된다고 안내도 나와 있어요. 너덜너덜~~ 너무 보기 싫잖아요? 그래서 저는 잘라버렸어요. 싹둑!

제가 구매한 건 지퍼 부분이 ∩ 이런 아치형으로 된 건데요. 사실은 창문 쪽만 지퍼로 열리는 ⊃ 이런 모양을 사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저희 집 창문 사이즈에 맞는 제품은 아치형밖에 없었던 것이죠...... 처음엔 좀 불편할 거라고 생각하고 고민도 많이 했지만 막상 사용하다 보니 크게 불편함은 못 느끼겠더라고요. 그냥 보기에 좀 이상하고 어색했을 뿐... ㅋ

어쨌든!!!! 이건 접착면 작업을 정말 잘하셔야 방풍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처음 작업할 때 잘 붙여놔야 나중에 사이사이가 뜨거나 한 쪽면이 떨어져서 덜렁거린다거나 이런 일이 없거든요.

이것도 다 제가 경험해 보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ㅋㅋ;; 

접착 작업을 처음에 잘 못해서 보수를 몇 번을 다시 했는지..... 그래서 다시 한번 강조드리는 것은 벨크로로 꼭 붙이시라는 것!! 벨크로 붙이실 때 접착면에 강력본드 같은 아주 강력한 접착제를 한 번 더 바르시고 붙이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1차로 외풍 차단에 실패한 후 여러 보수 공사 끝에... 저희는 이제 따뜻한 방에서 잠을 잘 수 있게 되었어요 ㅋㅋ 역시 통으로 막아버리는 게 답이었던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더 드리자면~ 붙이고 끝이 아니라는 점~! 간간히, 꼼꼼히 한 번씩 접착면을 살펴 주세요. 날이 추워질수록 접착제가 얼고 쪼그라들기 때문에 사이사이가 떠있을 수 있습니다. 발견을 빨리할수록 온기와 돈이 세어 나가는 걸 막을 수 있어요!! ^^

 

저의 창문 방풍 뽁뽁이 비닐 내 돈 내산 리뷰가 도움이 되길 바라구요! 따뜻한 겨울 되세요 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