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따라하기.

경기도 2차 재난 지원금 기본소득 10만원 온라인 홈페이지 신청 방법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을 따라만 하시면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주민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부제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 1일부터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을 하시 면면되고,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님이 함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신청 가능 날짜를 참고해서 신청해주세요.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 요일별 5부제 가능 날짜

1. 경기도 재난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신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 사이트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 basicincome.gg.go.kr/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예상대기시간 :   /   현재 대기순번

basicincome.gg.go.kr

2.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빨간 네모 박스 표시를 해둔 [ 온라인 신청]이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3. 신청 가능 날짜에 맞게 해당 요일에 노란색으로 색이 칠해져 있습니다. 오늘 목요일은 주민번호 끝자리가 4번과 9번으로 끝나는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4. 출생년도 선택을 클릭하시고 자신에 출생 연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

5. 개인정보 수집 제공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합니다. 빨간 네모 박스 친 부분을 모두 선택해줍니다. 혹은 전체 약관 동의 후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6. 자신의 주민등록지 기준 시, 군을 선택해 줍니다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있는 것 중 하나 선택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

7.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카드를 선택해 줍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신용, 체크카드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선택을 했습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8. 본인인증수단을 선택 합니다. 신용카드와 휴대전화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휴대전화를 선택했습니다. 하단에 있는 본인 확인 및 다음 단계를 클릭해줍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9. 빨간 네모 박스를 모두 체크하신 후 하단의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10. 자신이 사용할 신용카드사를 선택하고 하단의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용카드 선택하기

11. 신청자 본인 정보가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확인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12. 법정동 및 세대주 확인하기는 쉽게 말해 주소지 입력과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행정시 군은 위에서 선택하신 [경기도 ~시]가 자동으로 보이며 법정동명을 클릭해서 해당 [~구]를 선택합니다.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하는 것은 세대주 기준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세대주라면 [본인]을 선택하시고 자녀분들은 [자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조회를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13. 세대주 및 세대원에 대해 선택하신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내용들을 보여줍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다면 하단의 신청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14. 아래와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에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을 완료하시겠습니까? ]라는 알람 창이 뜨며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15.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보입니다.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16. 접수번호, 신청인 이름, 신청인원, 신청 카드 이렇게 정보를 보여주면서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17. 접수 현황을 보시면 접수 완료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카드사에서 심사 후 승인을 해주면 문자가 옵니다. 문자를 받으시면 그때부터 바로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추가로 말씀드리면, 경기도 재난 지원금 사용 가능 기간은 해당 카드사에서 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사항은 최대 사용 유효기간이 2021년 6월 30일까지이며 그 안에 사용하지 못하신 금액은 잔액이 남아 있더라도 사용이 불가하며 다시 국고로 환수조치된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승인 문자를 받고 난 후 사용이 가능하며, 경기지역화폐로 신청을 하신 경우 충전하신 날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주소지 기준으로 신청을 하셨기 때문에 주소지 기준 가맹정에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청지 주소지는 경기도 오산인데 사용을 경기도 용인에 가서 하시면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혹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3월 1일부터 등본산 주소지의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대리인이 신청하실 경우 주민등록등본과 위임장을 지참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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