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이트 복원 1만 원이면 끝.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면 여기저기 돈 들어갈 곳이 생깁니다.

그중에서도 헤드라이트가 마치 백내장 낀 것처럼 누렇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헤드라이트가 누렇게 변색이 되면 라이트의 조도 값이 떨어지게 되고 야간 운전 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하는 자동차 종합 검사에서 재검사를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라이트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지만 비용이 비쌉니다.

적게는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백만 원이 넘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동차 정비소에 맡겨도 비용이 적지 않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셀프로 직접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을 하면 10,000원으로 새것처럼 밝은 헤드라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따라오세요~

준비물 : 헤드라이트 UV 코팅 훈증 복원 제품, 샌드페이퍼, 분무기를 준비해 주세요.

 

헤드라이트 UV 코팅 훈증 복원 비교 사진

 

1. 자동차 헤드라이트 셀프 복원 제품 준비.

 

자동차 헤드라이트 셀프 복원에 필요한 아래의 제품들을 준비해 주세요.

 

헤드라이트 uv 복원 훈증 키트

 

자동차 헤드라이트 uv 코팅 복원제 키트입니다.

헤드라이트 복원제 키트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약 10,000원 정도에 구매했으며 무료 배송이고 받아 보기까지 대략 10일이 걸렸습니다.

1만 원으로 헤드라이트 복원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정말 좋지만 배송받는 기간이 좀 걸리고 가끔 구성품이 파손돼서 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 배송으로 파손 걱정 없이 빠르게 받아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레네토 헤드라이트복원제 훈증식 UV코팅 전조등 복원키트, 1세트, 800g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 키트

 

박스를 오픈하면 사진처럼 설명서와 함께 구성품들이 보입니다.

 

헤드라이트 uv 훈증 복원 키트

 

헤드라이트 복원 키트 구성품은 크게 3가지입니다.

 

헤드라이트 복원 uv 코딩 용액 800그램

 

헤드라이트 복원용 훈증 용액입니다.
나중에 보시게 되겠지만 파란 액체가 들어있습니다.

 

차량용 시가잭

 

차량 시가잭입니다.

훈증 용액을 담을 통에 전원 입력하는 선으로 사용되며 길이는 3미터입니다.

 

훈증 용액 통

 

헤드라이트 훈증 용액을 담을 통과 뚜껑 그리고 그것을 체결할 고무링과 마스킹 테이프입니다.

 

훈증 용액 통 뚜껑을 고무와 체결

 

훈증 용액 뚜껑과 고무링을 그림처럼 끼워줍니다.

고무링을 제대로 체결하지 않으면 용액이 흘러나올 수 있으니 꼭 체결을 잘해주세요.

 

네모 모양의 샌드페이퍼(사포)

 

네모 모양의 샌드페이퍼(사포)가 굵기별로 6장 들어있습니다.

저는 전동드릴을 사용해서 할 예정이라 구성품에 있는 이 샌드페이퍼를 메인으로 사용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꼭 전동드릴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네모난 샌드페이퍼를 사용해 손으로 사포질을 하셔도 충분합니다.
(단, 팔이 조금 아플 뿐입니다 ^^)

헤드라이트 복원 키트 구성품을 위 그림처럼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분무기

 

그 외 물을 뿌릴 수 있는 분무기가 필요합니다.

누렇게 변색된 헤드라이트를 사포질 할 때 물을 뿌려 주면서 하기 때문에 분무기는 꼭 있어야 합니다.

 

 

위 사진은 예전에 구매해 놓은 다이소 분무기입니다

가격은 3천 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꼭 저게 아니더라도 집에 있는 일반 물뿌리개로도 충분합니다.

 

원형 샌드페이퍼 (사포)

 

헤드라이트 복원 키트에 들어있는 네모난 모양의 샌드페이퍼를 사용하지 않고,

저는 전동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사포질을 할 예정이어서 원형 샌드페이퍼를 별도로 준비했습니다.

원형 샌드페이퍼는 집에 있던 것을 사용했습니다.

 

원형 샌드페이퍼 방수

 

원형 샌드페이퍼 뒷면에는 방수가 쓰여 있는데 숫자가 적으면 거칠기가 거칠고 숫자가 커질수록 거칠기가 부드럽습니다.

 

샌드페이퍼를 드릴에 부착

 

원형 샌드페이퍼를 부착할 전동드릴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2. 자동차 헤드라이트 셀프 복원 시연

 

변색된 자동차 헤드라이트

 

변색된 헤드라이트 모습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위쪽 부분이 누렇게 변색된 부분이 보입니다.

 

원형 센드페이퍼 800방

 

헤드라이트 복원의 핵심은 바로 사포질을 얼마나 정교하고 세세히 많이 해주느냐가 관건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사포 중 가장 거친 800방으로 헤드라이트 겉면 사포질을 시작했습니다.

 

샌드페이퍼 800방 앞모습

 

800방 사포 앞모습입니다

더욱 세세하고 정교하게 사포질을 하고 싶으시면 숫자가 더욱 낮은 사포로 사포질을 시작해 주시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샌드페이퍼를 드릴에 부착합니다.

 

전동드릴에 부직포를 부착하고 800방 사포를 부착해 주었습니다.

사포질을 할 때는 낮은 숫자부터 --> 높은 숫자로 바꿔 주시면서 헤드라이트를 전체적으로 사포질해 주시면 됩니다.

 

헤드라이트 마스킹 테이핑 후 물뿌리기

 

헤드라이트를 사포질 할 때 헤드라이트 외에 다른 부분을 긁을 수 있기 때문에 마스킹 테이프를 사진처럼 부착해 줍니다.

또한 보닛도 열고 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사포질 준비가 되었다면 분무기로 헤드라이트 전체에 골고루 물을 뿌려줍니다.

자 그럼 전동드릴로 사포질 하는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헤드라이트 물 사포질 시작

 

물을 뿌려주신 후 사포질을 시작합니다.

저는 전동드라이버에 사포를 부착해서 사포질을 하였지만,

꼭 전동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차피 모서리 부분은 마스킹 테이프 작업을 해도 철판 쪽이 긁힐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마무리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헤드라이트 사포질 완료

 

누렇게 변색된 헤드라이트 사포질을 마무리 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뿌옇게 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사포질을 얼마나 정교하고 세세하게 하였는지가

변색된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의 결과를 좌우합니다.

 

헤드라이트 복원 용액을 컵에 따라 준다

 

헤드라이트 훈증 용액을 컵에 절반 정도 따라 줍니다.

파란색 액체가 보이는데 꼭 장갑을 끼시고 따라 주세요.

혹시 손에 묻거나 하면 안 되니까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훈증 용액으로 헤드라이트 uv 코팅 작업을 할 때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세요.

양쪽 헤드라이트 복원에 사용할 양이면 컵의 절반 정도가 적당한 듯합니다.

 

헤드라이트 uv 코팅 훈증 복원 시연

 

훈증 용액을 담은 후 시가잭을 차량에 연결하고 약 10분 정도 기다려 줍니다.

10분 정도 가열을 해주고 뚜껑 끝을 자세히 보시면 아지랑이 같은 게 보입니다.

이제 힘든 부분은 모두 끝났고,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을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헤드라이트의 끝부분부터 도포해 준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전체를 복원해 줍니다.

훈증되어 나오는 연기로 꼼꼼하게 작업해 줍니다.

 

헤드라이트 복원 완료

 

헤드라이트 복원 키트를 이용해서 변색된 헤드라이트를 복원한 모습입니다.

100% 만족하진 못하지만 나름 복원이 잘 되었습니다. ^^

 

헤드라이트 복원 전과 후 비교

 

기존에 변색된 헤드라이트와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 키트를 사용해서 복원한 비교사진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변색된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변색된 헤드라이트를 새것으로 교체하거나 복원하는 업체에 돈을 주고 하면 편하고 좋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직접 수고를 조금 해주면 누렇게 변색된 기존 헤드라이트를 새것과 같은 깨끗한 헤드라이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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