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고성 성내 맛집 홍가리비장, 간장게장_본토대가

2021.01.20 방송 KBS 2TV 생생정보 고성 성내 오늘 맛집 홍가리비장, 간장게장_본토대가

택시기사님들이 자주 찾아 식사를 하시는 곳은 거의 100%에 가까운 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요. 이곳도 그곳 중에 하나인가 봅니다. ㅎㅎ 맛객으로 나오셔서 소개해 주시는 분들이 모두 택시기사님들이시더라고요~ 

경상남도 고성에 위치한 이 곳은 각 종 장들이 한 상 가득~~ 하게 나오는 찐 장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간장으로 만든 장 정식이 주된 메뉴인 이곳의 상호명은 본토대가!

취향에 따라, 기분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데요 ㅎㅎ

일단 한 상차림 먼저 봐야겠지요~?

솥밥에 홍가리비가 들어간 된장찌개, 계란찜, 그리고 각종 밑반찬들이 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침이 고이네요;; ㅋㅋ

메인 메뉴 소개 들어갑니다!

서해안 봄 암꽃게를 사용간장게장 정식입니다.

 

 

1인 기준 꽃게 1마리이고요. 가격은 26,000원.

밥도둑의 대명사 간장게장은 호불호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알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네요!

경남 고성의 자랑인 홍가리비!

홍가리비를 장으로 만들어서 특별한 별미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홍가리비장 정식은 16,000원.

쫀득쫀득~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전복장.

전복장 정식은 16,000원.

게와 새우를 한 번에 느끼고 맛보고 싶을 때는 갯가재장은 어떨까요?

갯가재장 정식은 16,000원.

달달한 풍미를 자랑하는 새우장.

새우장 정식은 16,000원.

 

여기서 끝이 아니다!

본토대가는 밑반찬에도 장들이 나온다는요~!

굴장, 꼬막장, 멍게장은 정식의 밑반찬으로 준비된 것들인데요. 다른 곳에서는 메인 메뉴로 파는 것도 있는데 여기서는 약간 1+1 느낌으로~ 밑반찬으로 준비를 뙇!! 해주셨네요. 반찬까지 밥도둑?!

메인과 밑반찬이 모두 간장 베이스라 짜지 않을까 걱정이 좀 되는데요~

사용하시는 간장이 짜지 않고 감칠맛이 가득해서 밥 한 술에 장 한 입을 먹어도 전혀 짜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음 놓고 게딱지에 밥 쓱쓱 비벼 드셔도 괜찮겠죠? ㅎ

다양한 메뉴들 중 택시기사님들의 원픽은 바로 홍가리비장!

고성의 별미이자 특미이자 자랑인 이 홍가리비를 장으로 먹어보면 그제야 모든 장 맛을 느꼈다고 생각하면 된다고까지 말씀들 하시는데요.

굽거나 쪄서 먹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리비를 정말 사랑하는데... 이 맛 꼭 보고 싶네요(츄릅...)

신선도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비린내도 없고, 달달한 맛까지 겸비했다고 하는데요. 그 맛의 비밀은 바로 고성의 소문난 청정해역, 자란만 덕분이라고 합니다.

 

 

고성에서는 전국의 홍가리비 생산량 중 70%를 책임지고 있는데요.  플랑크톤이 많아서 성장도 빨리되고 품질이 아주 좋기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자란만에서 3개월 동안 정성 들여 키운 홍가리비들인데요. 이때쯤 되면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특유의 단 맛이 더욱 진해진다고 하네요. 겨울바다가 품은 보물이네요 ^^

 

본토대가 사장님들이 오랫동안 고민하고 개발한 메뉴!

홍가리비를 또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홍가리비 젓갈을 만드셨다고 하는데요.

오징어 맛이 나는 것 같으면서도 가리비의 향이 나고 맛도 아주 좋은 홍가리비 젓갈! 염도부터 숙성기간까지 정확히 계산해서 섬세함을 더했다고 하네요.

 

 

촬영 가신 담당 PD님의 원픽 젓갈은 어리굴젓이었는데 맛보시고는 최애 젓갈이 홍가리비 젓갈로 바뀌었다는 소문이..ㅋ

전 메뉴 포장과 택배가 가능하다고 해요! 저도 코로나 때문에 움직일 수 있는 상황은 안 되니까... 택배라도 시켜서 꼭 맛보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 상호명 : 본토대가
  • 연락처 : 055-672-4224
  • 신주소 :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 144번길 17
  • 구주소 :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성내리 230-4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 카카오 : okky444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