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홈트레이닝 8mm 다이소 요가 매트 추천 내돈내산

가성비 좋은 홈트레이닝 8mm 다이소 요가 매트 추천 내돈내산

결혼 준비하면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했었는데 말이죠... 결혼식장 나오는 순간부터 정신 놓고 지금까지 열심히도 먹었네요... 결과는 뭐... 처참할 지경...T^T

작년에 살 빼면서 그리 신나하고 기분 좋아했던 나는 어디로 갔단 말인가......

올 여름 들어오면서 옷이 안 맞아서 새로 한 벌, 두 벌 사면서도 왜 더 일찍 운동할 생각은 못한건지... 사실 집에 X바이크가 있거든요. 그건 간간히 타긴 했는데 본격적으로 살 빼려는 노력은 딱히 안 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옹알씨도 이러다 ET가 되겠다며 같이 운동하자고 열심히 독려해줘서 큰 뜻을 품고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ㅎㅎ

요즘 홈트레이닝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도 드디어 홈트 군단에 합류를 했습니다!!ㅎ 집에서 유튜브 틀어놓고 둘이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데 제가 엄청난 몸치라서 옹알씨가 가르치면서 하느라 애먹고 있다는 TMI...-ㅁ- ㅋㅋ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바이크타고 퇴근 후에 옹알씨와 즐거운(이라 쓰고 지옥이라 읽는다요.) 홈트를 하고 있는데요. 제가 퇴근 시간이 다른분들보다 조금 늦거든요. 그래서 그 시간에 쿵쿵거리면 아래층에 실례가 될까 싶어서 두껍고 큰 매트를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런데 좀 좋다 싶은 건 가격이 꽤 나가더라구요; 마땅히 마음에 드는 것도 없고... 그래서 주말에 다이소에 가보자 싶었죠.

찾다찾다 못 찾아서 포기하고 계산하려는데 제 앞에 어느 아주머니께서 딱 저 요가 매트를 계산하고 계시더라구요; 직원분께 여쭤봤더니 구석에 있다고.... 진작 물어볼걸; ㅋ

5mm는 색도 다양하고 예쁘고 많은데... 8mm는 마치 짜기라도 한 듯 딱 저 2개가 남아 있더라구요. 모셔두고 구경할 거 아니니까 색은 좀 마음에 안 들지만 냉큼 집어왔습니다.

 

 

빠질 수 없는 내돈내산 인증 시간~!

영수증을 버려버려서 내돈내산 인증을 어찌할까 하다가 포인트 적립한 거 캡쳐했어요요. ㅎㅎ 간 김에 다른 것들도 사고 같이 계산해서 14포인트 받았네요 ㅋ;

나오는 길에 깜박하고 잊은 게 있어서 또 다시 줄 서서 한 번 더 계산... 그래서 적립이 두 번이예용 ㅎ 

 

보관할 때 쓰라고 밴드가 위, 아래로 두 개가 있어요. 엄청 튼튼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보관용 밴드로는 손색이 없어요 ^^

5mm는 자세히 보지 않아서 이 밴드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8mm에는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닐 포장 안에 매트와 같이 들어 있는 안내문인데요. 제품 특징, 사용시 주의 사항정도가 적혀 있어요. 딱히 정독해야할 내용은 없습니다 ㅎㅎ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5mm는 173*60정도 였던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건 8mm 두께에 약 180*60cm라고 안내되어 있는데요. 펼쳤을 때 180cm가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냉큼 옹알씨한테 줄자를 찾아오라고...ㅋ

 

직접 길이를 재본 결과는... 약 174.5cm였어요. 안내되어 있는 180cm에서 6cm나 빠지는 길이네요... 아무리 약 180cm라고 적혀있기는 하지만 오차범위가 너무 큰 거 아니냐며...!!!

 

궁시렁 거리며, 또 짧을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다른 쪽 길이도 재어봤습니다.

 

음... 여기 길이는 약 2mm정도 빠지는 60cm예요. 욕할만큼은 아니라서 궁시렁을 멈췄습니다 ㅋㅋ;

 

요가 매트를 사려 했던 주 목적은 아래층에 피해를 안 드리려고 했던 거니까 두께는 길이보다 더 중요했어요. 8mm라고 되어 있는데 직접 재어보니 9mm정도로 나오더라구요. 만족~! ㅎㅎ

 

 

두 개 다 펼쳐놓고 찍어 보았어요. 직접 보면 좀 더 촌스러운 느낌인데 사진으로 보니 눈에 확 띄고 좋은 것 같기도 하고;;; 뭐... 푹신하기만 하면 된 거겠죠... ㅋㅋ

직접 올라가서 열심히 밟아도 보고 위에서 간단한 PT체조하면서 뛰어도 봤는데요. 쿠션이 나쁘지 않았어요. 이 정도에 5천원이면 가성비도 확실히 좋은듯 합니다. 제 무게에 매트가 푹 들어가서 안 올라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것도 조금 있으면 다시 돌아오더라구요 ㅎㅎ;; 일회용은 아닌 게 확실합니다.

요가 매트 사려고 열심히 검색하면서 알게 된 내용이 있는데 공유 드릴게요~ 

한동안 요가 매트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서 말이 많았었는데 다행히도 다이소 요가 매트는 해당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오래 사용하는 건 안 좋다고 해요. 어떤 전문 요가 강사분은 6개월에 한 번씩은 매트를 갈아주는 것도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참고하시구요~!

다이소 요가 매트는 냄새가 많이 난다는 얘기가 많아서 저도 조금 걱정을 했었는데요. 양 쪽 끝에 말린 부분 펴지라고 작은 방에 이틀 정도 쫙 펴놨었거든요. 그러니까 평평하게 다 펴지면서 냄새도 다 빠지더라구요.

저랑 옹알씨가 냄새에 좀 예민한 편인데 개봉했을 때도 그렇게 많이 역하지는 않았어요. 이것도 참고하세용 ㅎㅎㅎ

가성비 좋은 다이소 요가 매트와 함께 우리 모두 건강해지는 날까지 열심히 운동합시다!! 빠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