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승인 거절,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거절과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애드센스 거절과 승인 후기를 적어봅니다. 내용이 길어 수정 내용을 나누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뒤돌아보면 포기하고 싶은 적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먼저 승인받으신 분들의 글들을 보면서 계속 도전했던 것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포기하지 마세요 ^^

 

1.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설레는 마음으로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2020년 46일 첫 신청, 포스팅 개수 대략 50결과는... 

 

 

보기 좋게 거절... 애드센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제 콘텐츠가 가치가 없다는 말인듯합니다. ㅜㅜ

한방에 합격은 바라지 않았지만... 막상 받아보니 기분이.... 별로네요기운차리고

 

심기 일전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팁을 검색하여 보니...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1) 최소 1,000자를 넘겨라.

2) 이미지는 3장 정도가 적당하다 너무 많이 사용 마라.

3) 최소 포스팅 개수는 50개 이상해라.

4) 포스팅은 매일매일 빠지지 말고 써라.

5) 오타가 없어야 하며마지막을 다,,까 로 끝내라

 

등등등... 에휴... 일단 먼저 승인받으신 분들의 말이니 참고해서 최대한 기준이라고 하는 것에 맞추어서 수정을 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차 재 신청.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팁을 토대로 내용을 수정 및 보완하고 바로바로 신청하면 좋지 않다고 하여 일주일 정도 시간 텀을 두고 54일에 2차 신청을 넣었습니다.

 

 

 

정책 위반사항을 수정했음을 확인합니다. 체크!

그리고 최 하단에 있는 신청서 제출 클릭!

... 이제 결과가 올 때까지 매일매일 포스팅을 작성하며 기다려 봅니다...

 

 

결과는 또 거절... 재 신청을 한지 정확히 일주일 후인 511일 거절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사유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지난 1차 애드센스 심사 결과 에는 콘텐츠 없음 이었는데...무언가 달라졌네요 ㅎㅎ 이때 포스팅 개수가 거의 60개 정도 되었습니다...

 

아니... 포스팅 개수도 훨씬 적은 분들도 승인 나신 분들이 많은데...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고? 점점 흥분을 하기 시작합니다. ㅎㅎㅎ 잠시 심호흡을 하고 거절 사유를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 콘텐츠의 일부를 복사( 그런 적이 없습니다. 모두 제가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 ( 아니에요~~ 이런 거 없어요~ ㅎㅎ..)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 (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 무슨 말인가... )

 

사용자에게 중복 콘텐츠를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 또는 사전 생성된 웹사이트. ( 사전에 생성한 사이트는 당연 없지요... ) 

거절의 사유가 이렇게 나열돼있었는데요.

 

불현듯 떠오르는 내용이 보이더군요. 바로 3번째 거절 사유,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라는 항목이었습니다.

 

 

구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site://00000.tistory.com

검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부분을 발견합니다.

검색 결과가 약 334개라고 나오더군요. ? 뭐가 이리 많지?

페이지를 하나하나 넘기면서 글 제목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글 제목들이 눈에 보입니다!!!!

 

 

으잉? 작성 날짜가 무려... 2024, 2032, 2032....

이게 뭐지? 이런 게 한두 개가 아니라 무려 200여개 정도가 보였습니다. 해당 글을 눌러서 들어가 보니

 

 

작성 날짜가 미래?의 날짜로 나오고 내용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거절 사유의 항목 중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라는 게 혹시 이것을 말하는 것인가 싶더군요제 블로그는 예전에 만들어 두었다가 한동안 쓰지를 않았습니다.

그 당시 쓰였던 스킨에 달력이 있었는데 승인 신청 전에 스킨을 변경했고, 구글봇이 긁어 가면서 예전 스킨의 달력에 날짜가 오류를 일으킨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킨 편집의 html로 들어가서 달력 관련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았으나 이미 스킨을 변경한 터라 내용을 수정해 볼 수 없었습니다혹시 새로 바꾼 스킨이 반영이 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sitemap을 새로 만들고 구글서치 콘솔에 기존 것을 삭제하고 새로 만든 것을 제출하였습니다.

 

3.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3차 재 신청.

 

5203차 재 신청을 넣었습니다.

 

 

자 이제 결과를 기대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시간에 이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거절당하신 모든 분들 힘내세요~ ^^ 뿅.

 

 

2020.07.25 -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합격방법 공개(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합격방법 공개(티스토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최종 합격방법 공개 후기. 지난 시간 포스팅에서 5월 20일 3차 애드센스 승인 재신청을 넣고 기다리던 저에게 약 12시간 만에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오잉? 이

rookie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