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합격방법 공개(티스토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최종 합격방법 공개 후기.

 

지난 시간 포스팅에서 5월 20일 3차 애드센스 승인 재신청을 넣고 기다리던 저에게 약 12시간 만에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오잉? 이렇게 빨리? 보통 일주일 정도 기다린 후 메일이 왔기에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저녁 10시경에 메일이 온 것입니다. 혹시... sitemap을 다시 제출한 게 효과가 있는 것인가? 이제는 메일을 열어 보기도 무섭더군요 ㅎㅎ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메일을 열어 봅니다....

결과는!!!!!

 

1. 구글 애드센스 3차 신청 결과

 

애드센스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 역시 승인 거절 내용이군요...승인 거절 사유는 지난번과 같았습니다해당하는 거절 사유에서 수정된 게 없다고 판단이 되니 검토할 것도 없었나 봅니다.... 그럼 미래의 이상한 날자들이 검색 되는 거랑은 상관이 없다는 말이군요.

그럼 나머지 사유들을 찬찬히 살펴봅니다

 

두 번째와 네 번째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인

●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중복 콘텐츠를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 또는 사전 생성된 웹사이트.

라는 내용이 보이 더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 전 유튜브에서 강아지 미용 관련 영상을 게시한 적이 있습니다해당 영상에서 사진을 캡처해서 사용을 했는데... 혹시 이게 문제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촬영 및 편집을 해서 올린 영상들이라 저작권 문제도 없을 듯해서 캡처한 사진들을 사용한 것인데... 생각을 해보니 구글봇은 그게 제가 만든 건지 아닌지는 중요한 항목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기존에 있는 영상에서 캡처를 한 것이니 구글봇이 보기에 어라? 이거 저 영상에서 캡처 해서 쓴 거네? 이미 있는 영상에서 캡처 해서 쓴 거니 이건 중복 콘텐츠야!"라고 판단을 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상과 같은 장면이니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수정 작업을 했습니다.

 

▶ 유튜브에 있는 관련 영상을 삭제한다.

▶ 편집전의 원본 영상에서 다른 부분을 캡쳐해서 다시 이미지 추출한다.

 

새로 만든 이미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기존 이미지를 모두 수정하였습니다너무 많아서 힘들더군요.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삭제하였지만 내용들이 웹상에 남아 있을 시간을 감안하여 2주 정도 후에 재신청을 넣기로 하고 우선 sitemap을 다시 생성해서 구글서치 콘솔에 기존 sitemap 삭제 후 재 등록해 주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합격.

 

3차 거절 후 약 2주의 시간이 흐른 6154차 신청을 넣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만약 이것도 아니라면 무엇 때문인지 이제는 감도 오질 않습니다제발 제 추측이 맞기를 바라봅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 시간이 흐른 후 구글에서 메일 한 통이 띠링하고 옵니다.

솔직한 심정은 확인을 하고 싶지 않더군요 무서워서요. 이번에도 승인 거절 이면 막막합니다...떨리는 마음으로 구글 메일을 확인해 봅니다.....

어라? 근데 그거 아십니까승인 거절과 승인 합격의 메일 제목이 다르다는 사실 

승인 거절은 메일 제목은 이렇게 옵니다.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으로 시작을 하는 메일이 오고

승인 합격의 메일 제목은 이렇습니다.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축하합니다. ”

순간 눈을 의심했습니다메일 제목에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로 시작하는 내용이 보이는 겁니다.

..... 지금 생각해도 짜릿하네요 ㅎㅎㅎ 그래도 확인을 해야하니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메일을 클릭해봅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라는 큰 글씨와 함께 환하게 웃고 있는 사람이 보입니다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문구도 보이네요.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을 46일부터 시작하여 615일 최종 승인을 받기까지 대략 70일 정도가 걸렸습니다.

 

상대적이지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 동안 그만 둘까?”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하지만 기왕 시작한 거 중간에 포기하면 제 자신에게 떳떳하지 못할 것 같더군요.

작은 성취감이지만 포기하지 않으니 이런 뿌듯함을 느껴봅니다 ㅎㅎ

애드센스 승인 거절당하시는 분들 중에 저와 같이 유튜브에 있는 영상에서 이미지를 캡처 하셨거나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이트에 있는 영상을 캡처해서 사용하신 분들은 저와 같이 시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는 애드센스 광고 승인 합격 후기였기를 바라봅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화이팅 하세요!!!! ^^

 

2020.07.29 -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쉽게 하는법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하였는데 알람이 떠 있더군요. 애드센스 접속 시 알람이 떠 있으면 털걱 겁부터 나는 건 왜 그럴까요 ㅎㅎ 내용을 살

rookie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