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계좌 설정 등록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계좌 만들기)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받기 위해선 은행과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여러 은행들이 있지만 그중에 가장 많이들 쓰시는 SC제일은행 계좌 계설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이 가까이 있으면 방문해서 하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방문보다는 비대면으로 온라인에서 계좌 계설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하나하나 단계별로 하시면 금방 만드실 수 있어요 ^^ 자 그럼 시작합니다.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1.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 아이폰은 (앱스토어) 에서 검색창에 "SC제일은행"이라고 검색을 해주면 위와 같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이 보입니다. 이것을 설치해 줍니다. 

2. 설치한 SC제일은행 어플을 실행해 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3. 화명 하단에 보이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계좌만들기

4. 가입 절차는 본인인증 > 입출금 통장 개설 > 인터넷뱅킹 신규 순으로 진행되고요 필수 사항으로 본인명의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이 있어야 합니다.

미리 준비해 주세요 ^^

 

 

 

애드센스 수익지급 지급계좌 만들기

5. 통장을 만들기 전에 다음 사항에 해당이 된다면 통장 개설이 불가능하니 하나하나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1) 단기 다수계좌 개설 명의인( 즉, 최근 30일 이내에 어느 은행이든 통장을 만든 이력이 있으면 안 돼요)

2) 미성년자( 만 19세 미안)

3) 외국인, 재외국인, 해외거주자

4) 대포통장 또는 전자금융 사기계좌 명의인

5) 해외 접속을 통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상 5가지의 경우면 통장 개설 불가 합니다. 꼭 확인해 주시고 네모 박스에 체크

해주시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개인 정보 입력을 해주는 곳입니다.

실명,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통신사 및 010을 제외한 숫자를 기입해 주세요

7. 고객명(영문)으로 쓰는 란이 있어요 여권에 있는 이름과 동일하게 써주세요

성 > 이름순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8. 미리 준비하신 신분증을 촬영해 주시면 되는데요. 네모 박스가 보이실 거고 그 안에 신분증이 꽉 차게 찍어주세요 빛반사가 없이 잘 찍어 주셔야 인식을 해서 통과 됩니다.

9. 거래 목적을 선택하는 란인데요

저는 거래 목적은 저축 / 투자 > 자금의 원천은 기타로 체크했습니다. 

 

 

 

10. 다음 단계는 추가 인증을 해주시는 단계입니다. 타행계좌 인증과 영상통화 인증이 있는데 저는 타계좌인증을 선택했어요. 영상통화 인증하면 상담원과 영상통화하는 건데 부끄러워서요 ㅎㅎㅎ

11. 타계좌인증을 하고 나면 SC제일은행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되고요 보내는 사람란에 인증코드 숫자 4자리가 쓰여있어요. 그것을 인증코드 입력란에 넣어주시고 하단에 인증코드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12. 여기까지 하셨으면 추가인증 확인을 기다리셔야 해요 추가 인증은 최소 5분에서~15분 정도가 소요되며, SMS로 인증결과를 보내 준다고 되어있어요. 이제 잠시기다리면 문자가 하나 옵니다.

13. 위와 같이 문자가 하나 오고요. 하단에 링크를 클릭해 주면 다른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문자를 받은 당일 21시까지 등록을 해야 한다는 거예요. 그때까지 등록을 하지 않으면 신청이 취소가 되니 유의하세요.

14. 이름, 주민번호, 통신사 내용까지 입력하고 인증번호 요청을 클릭합니다.

15. 여기까지가 본인인증과 신청 정보 입력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추가 인증 안내라는 곳에 이어하기를 클릭해줍니다.

16. 두드림통장이 계설 되면서 통장비밀번호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비밀번호로 쓰실 숫자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17. 이제 계좌개설 및 비밀번호 등록까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문자가 하나 옵니다. 새로만든 계좌번호를 알려주면서 만든 계좌는 출금 및 이체한도 금액이 제한된 계좌입니다. 한도제한해제를 하려면 모바일뱅킹앱의 한도제한 해제 메뉴를 이용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달라고 합니다.

 

 

영업점 방문은 귀찮죠? ㅎㅎ 모바일뱅킹앱으로 한도제한 해제하는 것은 잠시후에 알려드릴게요. 여기까지가 계좌개설이 마무리 된것 이고요. 이제 인터넷뱅킹가입을 해야합니다. 그것 까지 해야 완전히 끝나는 거예요.

18. 이어서 계속 뱅킹 회원 등록을 눌러 줍니다.

19. 입출금 계좌 만들기 까지 성공 하셨다면 인터넷 뱅킹가입을 해봅니다. 하단에 신청하기 클릭해 줍니다.

20. 저는 타행은행 OTP가 있어서 " 타행OTP "를 클릭해 주었습니다.

21. 화면에 보이는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OTP일련번호 넣는 곳에 앞면의 1회성 번호를 넣는 것이 아니라 뒷면에 보면 시리얼 넘버가 있습니다. 거기에 있는 숫자를 모두 기입해주세요 처음에 앞면에 1회성 번호를 넣는 것인줄 알고 고생좀 했네요 ㅎㅎㅎ 여러분들은 고생하지마세요~ ^^

22. 짜잔~~ 타행OTP까지 등록을 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두두림 통장이고 계좌번호가 보입니다. 이제 구글애드센스 PIN번호 입력하면서 지급계좌에 SC제일은행과 저 계좌번호를 넣어 주면 되는 것이죠 ㅎㅎ 애드센스 수익 지급계좌 설정 할 때 포스팅 쓰면서 다시 자세하게 설명 드릴게요.

아까 입출금 금액에 한도제한이 있다고 했죠? 그 제한을 풀어 볼게요. 어플 우측하단에 보면 "전체"라는 글씨를 클릭 해줍니다

23. 그러면 이제/납부 라는 것이 보입니다. 클릭해 주시고요.

24. 자 그럼 이체한도 조회 / 변경이 보입니다. 클릭 후 들어가서 원하시는 1회 이체 한도와 1일 이체 한도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참고로 1회 이체는 최대 1억, 1일 이체 한도는 최대 5억까지 입니다. ^^

SC제일은행 영업장까지 방문하지 않고 핸드폰으로 편하고 쉽게 계좌 계설 및 인터넷뱅킹까지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내용이 길어 보이지만 직접 따라 해 보시면 금방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온라인으로 계좌계설하기 " 포스팅을 마칩니다.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2020.10.06 -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 수령과 PIN 번호 등록하는 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 수령과 PIN 번호 등록하는 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 수령과 PIN 번호 등록하는 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최초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주소지를 확인하라는 알람이

rookie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