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Google sellers.json)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Google sellers.json)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알람이 떠있네요. 알람이 떠 있을 때마다 놀랍니다. 좋은 소식들이 떠 있으면 좋겠지만 무엇인가 적용해야 되고 변경해 줘야 하는 내용들이 대부분이라 늘 걱정이 앞서는 건 저만 그런가요? ㅎㅎㅎ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내용을 보니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하사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라고 되어 있네요. 네모 박스의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보제공

 

그럼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로 이동이 됩니다.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라는 문구가 상단에 보입니다. 정보 제공하는 이유는 간단히 말해 광고주가 광고를 게시하는 자의 신원을 탐색 및 확인하고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서 비용을 주고 광고를 함에 있어 믿고 해도 된다는 일종의 안심 사이트 같은 기능을 하게 되는 것이죠

 

 

 만약 정보를 공개로 하지 않으면 광고주가 게시자의 이름을 볼 수 없으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협박을 합니다 ㅎㅎㅎ 무서운 말이네요 그럼 불이익이 있을지도 모르니 서둘러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를 해볼게요 자 그럼 어떻게 하는지 하나하나 진행해 볼게요.

구글 애드센스 계정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좌측 하단에 있는 계정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정보 공개 상태 공개

계정 하위 메뉴 중에 설정 란에 계정 정보를 보시면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가 보입니다.그중 공개 란에 체크를 해줍니다.만약 고유의 티스토리 도메인 “rookiestory.tistory.com"이 아닌 비즈니스 도메인 즉 개인이 도메인을 사서 연결한 경우라면 네모 박스에 본인의 개인 도메인 주소를 적어 줍니다. 여기서 개인 도메인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로트 도메인 도에인 이름

루트 도메인만을 적어야 합니다. https://, http://, ftp:// 앞에 이런 거 쓰지 말고 www. 이런 거도 쓰지 말고 도메인 주소 맨 뒤에 / 슬래시 도 쓰지 마시고 지원 되지 않는 도메인도 쓰지 말라는 겁니다. 하지 말라는 게 많죠?

ㅎㅎㅎ 쉽게 말해 구글을 예로 들면 google.com 군더더기 없이 ooo.com 혹은 ooo.co.kr 이렇게만 적어 주시면 됩니다.

Google sellers.json

 

공개로 클릭하면 변경 상태가 자동 저장이 됩니다. 이제 알람창에 떠 있는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용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차 로그아웃하시고 다시 로그인하시면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알람이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이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정말 간단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2020.10.05 -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계좌 설정 등록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계좌 만들기)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계좌 설정 등록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계좌 만들기)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받기 위해선 은행과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여러 은행들이 있지만 그중에 가장 많이들 쓰시는 SC제일은행 계좌 계설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이 가까이 있

rookie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