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가입 및 애드센스 코드 삽입 방법

구글애드센스 가입 및 애드센스 코드 삽입하기

 

하나의 일만을 하고 살기에는 미래가 불안한 부분도 있고,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투잡 이상의 일들을 하면서 살아가는 시대입니다

그러한 염원의 일환으로 많은 직업들이 생겨나는 데요 그 중 컴퓨터만 있다만 언제 어디서나할 수 있는 일이 유튜브나 블로그 등 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했지요 우선 그러한 일이 가능하게 하려면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오시면서 하나하나 천천히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 가입하기.

 

우선 구글애드센스 사이트 가입부터 해야겠죠?

구글애드센스 가입하러가기

 

 

 시작하기 눌러서 가입을 진행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웹사이트 등록 

https 꼭 확인해 주시고 신청 하려는 자신의 사이트를 적어 줍니다.

 ex : https://xxxxx.tistory.com

본인 이메일 주소를 적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클릭합니다.

 

 

③ 국가 또는 지역에서 대한민국 선택, 이용약관 동의 체크, 계정 만들기 클릭 합니다.

 

 

 

 

④ 수취인 계정 세부정보

계정유형 : 저는 개인으로 했어요. 사업자 있으신 분들은 사업자로 하셔도 됩니다.

추후 세금 관련 편하게 하시려면 사업자로 하셔도 좋겠네요. ㅎㅎ

도시는 서울, 이름에 본인 이름 적어 주시고 , 제출하기 눌러 주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나머지 상세 주소랑 우편번호는 수익 창출 되고 지급조건이 되면 그 때 명확하게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우선 안적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애드센스 가입 절차는 

완료가 됩니다. 쉽죠? ^^ 

 

 

2. 구글애드센스 코드 삽입 하기.

 

애드센스 가입이 끝났으니, 광고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광고 코드는 나만의 ID를 발급 받아서 광고를 송출 받고 그 광고를 나의 불로그를 

보러오신 분들이 클릭해 주시면 수익을 지급 받는 나만의 상호번호? 같은 거죠 ㅎㅎ

자 그럼 애드센스 코드 삽입하기 시작해봅니다. 

 

 

 

 

⑤ 애드센스 가입이 완료되면  그림 처럼  “ 애드센스 코드 ” 라는 것이 보입니다

이것을 복사 하셔서 광고를 설치하려는 티스토리의 HTML 에 <head> 태그 와 </head>태그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어주세요

<script data-ad 로 시작해서 </script> 로 끝나는 부분 모두를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⑥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 넣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그림 처럼스킨편집을 클릭해 줍니다.

 

 

⑦ 그럼 우측에 HTML 편집이라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⑧ 화면 우측에 보면 HTML관련 내용이 보입니다. 제일 위 빨간색 네모박스에 <head>태그가 가 보이시죠? 그 밑으로 아까 메모장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해 줍니다.  붙여 넣기 해준 코드 바로 위에 추후 수정 보완이 용이하게끔 주석을 달아줍니다.

 

 

 <!-- 구글 애드센스 --> 이렇게 말이죠,  주석은 사용자가 보는 화면에는 보이지 않고 관리자가 HTML의 태그 와 내용들을 관리 하기 쉽게 해주는 것 입니다.

 

 

 

 

⑨ 애드센스 코드 붙여넣기가 완료 되었으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적용을 클릭 합니다.

 

 

⑩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를 체크해 주시고, 완료를 눌러 주시고 조금 있으면 위와 같이 코드 확인 완료 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럼 확인을 눌러 줍니다.

 

 

⑪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애드센스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3. 마치며

 

구글 애드센스 가입 부터 애드센스 코드 삽입 과 광고 승인 신청 까지 모두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이제는 신청 결과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면 됩니다 ^^ 보통 2주 정도의 검토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조급해 마시고 즐겁게 포스팅 하면서 모두 좋은 소식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행복하세요 ^^ 뿅.

 

 

2020.07.22 - 구글애드센스 승인 거절,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구글애드센스 승인 거절,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거절과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애드센스 거절과 승인 후기를 적어봅니다. 내용이 길어 수정 내용을 나누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뒤

rookie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