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부가세신고 10분 이면 끝.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 간단하게 하는 법.

2020년 1기 부가세 신고 기간이 7월 27일까지로 안내되어 있네요.

개인사업자는 반기에 한번씩 해주는 거라 귀찮지만 해야겠지요 ㅎㅎ 

 

개인사업을 시작하고 나서 여러 가지 준비 사항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세금 관련 문제가 어렵더라고요.

공부할 것도 많고 ... 물론 세무서에 비용을 지불하고 넘기면 되지만... 내 사업인데 제가 직접 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서 이래저래 알아보던 중 " 자동장부이지샵 "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월 비용이 개인사업자 기준 1만원 이더라고요. 매입 비용과 매출 비용만 제가 기입해서 넣으면 복잡하고 어려운 각종 세무 일들을 알아서 자동으로 정산해주고 세금 신고도 자동으로 해주니 정말 편했습니다.

뭐... 신세계 더라고요. ㅎㅎㅎ

 

2020년 개인사업자 부가세 1기 신고부터 부가세 납부하는 것 까지 총 걸린 시간은 10여분 남짓... 정말 쉽고 간편합니다. 개입 사업하시는 분들 한번 사용해보세요 월 1만 원의 비용이 결코 아깝지 않습니다. ㅎㅎ

 

그럼 부가가치세 신고 부터 세금 납부까지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릴게요.

 

1. 사이트에 접속 후 좌측에 보이는 [ 세무신고 ] 하단 신고서 자동생성 클릭 

 

중앙 화면에 부가가시체 클릭 -> 기간 선택에서 2020년 1기 를 차례로 설청 후 신고기간 1월~6월 선택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그럼 확인하기 버튼이 아래 보이실텐데요,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내 정보가 뜨면 국세환급계좌 ( 환급 받을 세액이 있을 경우 )와 홈택스 ID를 확인 후 하단에 다음 클릭

 

 

 

 

4.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의 타격을 입은 소규모 개인사업자들에게 부가가치세 감면을 해주는 안내 창이 뜹니다. 본인이 해당 사항이 있으면 "예" 없으면 "아니오" 선택 후 하단의 다음을 클릭.

 

 

 

5. 아래 그림과 같은 일반과세자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가 보입니다. 사업자 내용과 장부에 기입한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본 후 이상이 없으면 다운로드하여 둡니다.

 

 

 

6. 장부마감 버튼을 눌러줍니다.

 

 

 

 

7. 팝업창이 뜨면서 부가세 전자신고 주의사항이 뜹니다. 내용 읽어보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8. 다음으로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정적으로 신고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뜨면서 국세청에 부가가치세 신고가 완료됩니다.

 

 

 

 

 

9. 정상적으로 신고된 부가세 신고 내역을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전자신고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로드해줍니다.

 

 

 

 

 

 

 

10. 국세청 홈택스로 가서 신고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상단의 신고/납부 클릭 -> 우측의 부가가치세 클릭.

 

 

 

 

 

 

 

 

11. 신고 내역 클릭 후 조회하기 버튼 클릭하면 2020년 1기 부가세 신고 내역이 하단에 보입니다. 접수증을 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12. 부가가치세 신고서 접수증이 국세청 홈택스에 위와 같이 접수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정상적으로 잘 접수가 되었습니다.

 

 

 

 

 

 

 

13. 아래 보시면 납부할 세액 조회 납부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해 봅니다.  부가가치세 납부기한이 2020-07-27일로 표기되어있고, 납부할 세액이 보입니다. 이제 부가세를 납주해 줍니다.

 

 

 

 

 

 

그림과 설명이 길어서 복잡해 보이지만 부가세 신고부터 납부까지 실제 걸린 시간은 10분 정도입니다.

 

개인사업자분들 세무신고 때문에 시간 들이고 여기저기 물어물어 하는 그 시간과 비용이 월 1만 원에 해결된다고 생각해보면 정말 너무나도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제 돈 내고 사용하는 것이지만 개발한 회사에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세무서에 기장을 맡기면 편할 수 도 있지만 

제가 하는 제 사업이니만큼 현금 흐름도 파악해 볼 수 있고 해서 저는 제가 직접 하고 있습니다. 

 

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질문을 하면 거의 30분 내로 답변이 와서 세무지식도 많이 생겼답니다 ^^ 

 

쓰고 나니 무슨 홍보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하지만 정말 10원 한 장 받은 적 없습니다. 

제가 초기에 개인사업 시작하면서 세무 관련 물어볼 때도 없고 할 때, 정말 큰 힘이 되어 준 사이트기에 세무관련 일은 

편하게 하시고 하시는 사업에 집중을 하시면 좋겠다는 마음에 주저리주저리 떠들어 보았습니다. 

 

 

참 그리고 혹시 사용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회원가입하실 때 추천인 ID 적는 곳에 "sohaekorea" 적어 주시면, 1만 원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 

 

자 그럼 더욱 도움되는 글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